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도 첨부)
목차
자연 경관이 아주 뛰어나 예부터 단양팔경으로 아주 유명하며 거기에 더해서 단양제2팔경과 여러가지 관광지와 문화재, 온달 드라마 세트장이 있어 가족과 여행하기에 정말 좋은 충북 단양인데요. 많은 관광지와 함께 동굴 및 드라마 세트장도 둘러보시고 글 아래 지도 도 첨부 하였으니 참고 하시고 지금부터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보시고 좋은 여행 하시길 바래요.
1.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온달 관광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번째, 고구려의 역사 속으로 온달관광지, 단양에서 영춘면으로 가는 길은 내내 남한강을 끼고 달리며, 때로는 강가에 기암절벽이 시선을 압도하기도 하는 대단히 수려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영춘면으로 들어서는 길목에서 방향을 틀어 구인사로 향하게 되면 거대한 기와의 물결이 화려한 온달관광지 입구에 오른다. 이곳은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을 테마로 한 온달전시관을 비롯해서 온달산성, 온달동굴 등 명승지를 모아놓은 곳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떡 벌어진 풍채를 자랑하는 드라마세트장이 눈길을 끈다. 이곳에서는 SBS드라마 [연개소문]과 MBC드라마 [태왕사신기], 최근 KBS의 [바람의 나라]와 [천추태후]까지 드라마 대작들이 연이어 탄생하기도 했습니다. 가이드라인을 따라 안으로 들어서면 여기저기 드라마 속 인물들의 사진이 생동감 있게 배치되어 있고, 특히, 드라마 촬영 당시 사용된 의상이라던가 소품들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2.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수양개 빛터널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번째, 단양 수양개터널이 새로운 테마파크인 ‘수양개빛터널’로 새 단장되었습니다. 터널 내부는 빛이 차단되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고품격 음향과 시뮬레이션 영상, 조명, 4D 어트랙션 등이 합쳐진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 쇼가 펼쳐지며 터널 외부 공간에는 5만송이 LED꽃 등의 일루미네이션으로 꾸며집니다.
3.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만천하 스카이 워크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세번째,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수양개 선사유적지로 알려진 적성면 애곡리 일대에 자리잡고 있으며 만학천봉전망대와 짚와이어 등 레포츠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만학천봉전망대는 원형으로 만들어져 소백산과 금수산, 월악산 등 백두대간 명산들을 동서남북 사면으로 감상할 수 있고, 남한강 수면 위 80m 높이에 전망대 맞은편 남한강을 향해 삼지창 모양으로 삐져나와 있는 하늘길에 올라서면 남한강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며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 밑에는 줄을 타고 산을 미끄러지듯 활강하는 ‘짚와이어’시설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광으로 이름난 금수산 지맥과 남한강 호반을 배경으로 만학천봉 출발지에서 활강하듯 980m 구간을 내려가도록 코스가 꾸며져 있으며, 스피드와 스릴 뿐 아니라 사계절 서로 다른 천혜의 비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옥순봉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 희고 푸른 바위들이 힘차게 치솟아 절개 있는 선비의 모습을 하고 있는 옥순봉 장회나루에서 청풍나루까지 가는 물길에서 구담봉의 꿈결같은 풍경을 뒤로하고 계속 유람선을 달리면서 눈 앞에 빨간 교각이 매력적인 옥순대교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는 옥순봉에 거의 다 이르렀다는 뜻입니다. 희고 푸른 빛을 띤 바위들이 힘차게 솟아 마치 대나무싹과 같이 보인다는데서 유래한 옥순봉은 원래 청풍에 속해있는 경승지였습니다. 조선 명종 때 관기였던 두향은 그 절경에 반해 당시 단양 군수로 부임한 퇴계 이황 선생에게 옥순봉을 단양에 속하게 해달라는 청을 넣었다고 합니다.
5.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드라마 세트장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번째, 생생한 드라마 속의 열기를 느껴보자! 온달오픈세트장, 단양군 영춘면 온달관광지 내에 위치한 온달 오픈세트장 은 '천추태후', '바람의나라', '일지매', '태왕사신기', '연개소문' 등 각가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세트장 내에는 드라마 촬영 당시 사용되었던 의상과 각가지 소품들이 전시되어져 있으며, 드라마 속 등장인물을 모형으로 제작해서 함께 사진 촬영도 가능하도록 조성되어 있다. 그리고 세트장 내에 온달동굴, 테마공원, 온달산성, 온달관 등 여러가지 볼거리는 찾는 이들의 즐거움을 더해 줍니다.
6.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사인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맑은 운계천을 따라 명명된 운선구곡 중 제7곡! 단양 사인암. 푸르고 영롱한 옥빛 여울이 수백 척의 기암절벽을 안고 휘도는 곳. 수려한 절경을 간직한 덕분에 운선구곡(雲仙九曲)이라 하는 이름을 얻은 그곳에 사인암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조선 성종 때 단양군수로 재임한 임재광 선생은 단양 출신인 고려말 대학장 역동 우탁 서생이 사인 벼슬로 재직할 당시 이곳에서 머물렀다 해서 사인암이라 하는 이름을 지어 붙였다고 합니다. 마치 해금강을 연상케 하는 사인암의 풍광은 그 어떤 탁월한 예술가가 그와 같은 솜씨를 부릴 수 있을까 싶을 만큼 시선을 압도합니다.
7.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다리안 관광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번째, 자연 속에서 찾은 쉼터 다리안관광지 단양시내에서 7.1km를 달려 천동동굴을 훌쩍 지나면 소백산에서 흘러 내려온 계곡을 중심으로 원두막, 야영장, 유스호스텔, 민박과 식당을 겸한 업소들이 모여 이루어진 다리안 관광지가 그 모습을 드러낸다. 다리안 관광지는 각가지 편익시설들이 조성되어 있어 등산과 휴양 그리고 청소년들의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기에 손색이 없는 곳으로 입구에서부터 세심한 정성이 엿보이는 아기자기한 풍경으로 방문객을 반긴다. 너른 주차장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서면 눈길이 머물고 발길이 닿는 곳마다 커다란 나무들이 가슴을 활짝 펼치고 있고, 매일 사람의 손길이 닿은 듯 깔끔하게 정리된 잔디가 시원스레 깔려 있어 마치 왕궁의 정원에 온듯한 착각이 든다. 나무들이 토해내는 싱그러운 공기를 마시며 길을 오르다 보면 계곡을 끼고서 경치 좋은 곳마다 아늑하게 자리를 잡은 원두막들이 눈에 띈다.
8.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단양강 잔도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단양강 잔도는 총 길이 1.12km의 단양강 잔도길에는 그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남한강 암벽을 따라 잔도가 있어 트래킹의 낭만과 짜릿한 스릴을 온몸으로 체험 할 수 있습니다. 단양강 잔도는 남한강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해외 유명 관광지에서 볼 수 있던 잔도의 한국판이 될 것입니다. 인근의 이끼터널, 만천하 스카이워크,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 수양개 빛터널 같은 볼거리도 조성되어 관광, 지질, 역사를 아우르는 체험을 제공합니다.
9.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온달 동굴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홉번째, 약 4억 5천만년 전부터 생성되어 온 것으로 추정되는 단양 온달동굴, 온달동굴은 주굴과 지굴의 길이가 800m인 석회암 천연동굴로서 그 존재는 신증동국여지승람 제 14권 충청도 영춘현 고적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1966년부터 학술조사가 시행되어 1975년 잠시 공개하였으나 지리적 여건으로 폐쇄되었었고, 그 이후 단양군에서 1993년 한국동굴학회 조사단에 개발 타당성조사 용역을 실시한 후 온달동굴 개발사업을 착수해서 1997년 10월에 사업을 완료하였습니다.
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천동 관광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다채로운 즐거움천동관광지, 단양시내에서 고수대교를 건너 6km를 달리면 다리안 관광지와 사이좋게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천동관광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소백산 깊은 골짜기에서 내려온 맑은 계류와 울창한 숲이 청정한 기운을 뿜어내는 천동계곡 주위로 원두막, 오토캠핑장, 취사장 등을 갖추고 있는 다목적 관광단지입니다. 1급수인 천동계곡은 푹푹 찌는 무더위 속에서도 정신이 번쩍 날 정도로 차갑고, 시원한 산그늘 아래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천동 물놀이장과 여름철 가족끼리 오붓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까지 갖추고 있으니 여름 피서 걱정은 천동 관광지에서 내려 놓아도 좋습니다. 좀 더 자연과 가까워지고 싶은 이들은 소백산 정상으로 오르는 등산로를 이용해 트레킹의 묘미를 만끽해도 좋습니다.
단양 여행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