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정보상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하늘, 바다 그리고 남해, 보물섬 남해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남해,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으로 남해 관광여행에 참고하시길 바래요. 여행코스는 글 제일 하단에 있습니다.

    1.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독일마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번째, 보물섬 남해 속에 둥지를 튼 작은 독일, ‘남해독일마을 1960년ㆍ70년대(1963~1977) 머나먼 이국땅 독일 탄광과 병원으로 가서 생활하면서 조국 근대화를 이끌어 낸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의 고국 정착을 위해 그들이 살아온 독일을 따뜻한 대한민국의 남쪽 보물섬에서 느끼며 살 수 있도록 조성한 그리움의 종착역 같은 곳입니다. 이국적 풍광과 서사가 가득한 독일마을! 당시 남해군수였던 김두관 군수는 해외에 있는 자국민을 국내로 유치하는 건 어렵다며 난색을 표하는 외교부를 설득하며 2000, 2001년에 걸쳐 베를린, 함부르크, , 마인츠, 카셀 등지에서 4차례에 걸쳐 독일순회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고 50여명의 투자 의향을 받았습니다. 이후 독일 교민 대표들이 선택한 드넓은 물건 바다와 아름다운 물건숲이 보호해주고 있는 삼동면 물건리와 봉화리 일대 약 90,000㎡의 부지에 50세대 규모의 택지조성공사를 시작했고 2002년부터 택지를 분양받은 파독 간호사와 광부들은 독일에서 직접 건축자재를 가져와 전통독일양식으로 집을 짓기 시작한 게 시초가 되었습니다. 독일마을 조성은 1997년 한국 최초로 사계절 푸른잔디구장을 남해군에 조성하면서 그 잔디를 수입한 독일 노드프리슬란트군과 자매결연 과정에서 도움을 준 베를린과 함부르크 교민들이 한국정부에 독일마을을 조성해달라고 부탁하면서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2.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설리스카이워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번째, 미조면 송정리 산 352-4에 자리한 설리 스카이워크는 2019년 물미해안전망대에 이은 또 다른 매력의 전망대이자 관광명소다. 원통형 구조로 360도 어디에서나 아름다운 남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삼동면의 물미해안전망대에는와이어 줄에 의지해 건물 외곽을 걸을 수 있는 스카이워크 체험이 있으면, 설리 스카이워크는하늘 그네있습니다. 원형의 붉은색 기둥은 하나의 돛대를 상징하며 이는 곧 남해인의 뜨거운 마음을 닮은 것만 같다. 국내 최초비대칭형 캔틸레버 교량으로 지어진 스카이워크는 약 36m높이에 폭 4.5m, 총 길이 79m의 구조물로 되어있습니다.한쪽 끝은 고정되고 다른 끝은 받쳐지지 아니한 상태로 있는 보를 뜻하는캔틸레버’, 이 설리 스카이워크의 경우 43m로 전국에서 가장 긴 캔틸레버 구조물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스카이워크 끝부분은 하단이 유리로 되어있어 아찔한 해안절벽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스카이워크 전체에서 경관조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시 여기 바닷가 낭만을 불러일으킬 인기곡에 맞춰 조명을 디자인해 다른 분위기의 남해 밤을 만나게 합니다. 설리스카이워크가 있는 미조면에는 대표적인 유인도인 조도와 호도를 들어가는 배편도 있어 섬에서 섬으로의 여행도 가능하고, 5월엔 멸치축제로 전국 미식가를 불러 모으는 등 바다매력을 담뿍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3.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창선 - 삼천포 대교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세번째, ‘남해도라 불리던 본섬에 이은 두 번째로 큰 섬인창선도와 사천시의삼천포를 잇는 거대한 다리인창선삼천포 대교는 남해대교 개통 이후 반드시 30년만인 2003 4월에 완공된 총 길이 3.4㎞에 달하는 그야말로 대교로서 국내 최초로 섬과 섬을 연결하는 교량이다. 그리고 청선삼천포대교는 2006 7월 건설교통부에서 선정한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중 대상으로 선정되어 우리나라에서 명실공히 가장 아름다운 길로 만천하에 알려졌습니다. 창선과 삼천포 사이 4개의 섬을 하나로 연결하는 이 긴 다리는 길이나 모양이 제각기 다른 개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다리들은 단항교, 창선교, 늑도교, 초양교를 합쳐 통칭 창선-삼천포대교라는 이름의 다섯 개 교량이 바다 위를 가로지르고 있어 마치 거대한 징검다리를 건너는 듯한 기분마저 든다. 1995 2월 착공해 2003 4월 완공된 섬과 섬을 잇는 이 대교는 교량 자체가 관광자원이 된 경우로 빼어난 야간 조명과 함께 봄이면 노란 유채꽃 향연으로 전국의 사진애호가들의 발길을 붙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섬과 섬을 잇는 창선삼천포대교를 건너면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물살 빠른 지족해협을 건너면 남해군 창선면입니다.

    4.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상주은 모래비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 잔잔한 파도와 은빛 백사장, 쪽빛 바다가 어우러진 상주은모래비치는 그 자체로 초록빛 호수를 연상시킵니다. 이런 풍광에 따스한 기후까지 더해져 겨울 바다의 낭만을 누리기에도 손색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수에 여수 밤바다가 있으면 남해엔 포크 가수 둘다섯이 부른밤배있습니다. 상주은모래비치 입구에는 가수 둘다섯의밤배노래비가 있으며, 밤배 뿐만 아니라긴 머리 소녀’, ‘눈이 큰 아이등 둘다섯의 대표곡 10곡을 들을 수 있도록 해둬 남해여행에 소소한 낭만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마치 부드러운 비단 위를 걷는 것 같은 착각마저 유발하는 상주은모래비치의 백사장은 160,000㎡인데 백사장을 둘러싼 송림의 면적 또한 8916㎡에 달하다보니 해수욕 대신 솔향 아래서의 휴식을 즐기는 이도 많다. 게다가 이런 풍광 때문에 캠핑과 갯바위 낚시를 즐기러 오는 발걸음도 줄을 잇습니다. 특히나 캠핑객이 즐겨 찾는상주야영장은 은모래비치 공영주차장을 지나 하천을 따라 들어오면 보입니다.

    5.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물미해안전망대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번째, 하늘위를 걷는듯한 아찔한 액티비티 스카이워크! 360도 조망이 가능한 원통형으로하늘 위에 떠 있는 기분을 만끽할수 있는 물미해안전망대는 자유로운 여행객들의 또 다른 벙커로 인기만점! 자유로운 여행객들의 또 다른 벙커, 물미해안전망대, 마치 꽃들의 사랑을 전하는 나비처럼 구불구불한 이 도로는 나비의 날갯짓처럼 부드럽고 날렵합니다. 이 도로의 한 점 쉬어가는 공간이 되어주는물미해안전망대는 자유로운 여행객들의 또 다른 벙커로 인기만점입니다. 2층 카페 외곽에 있는 스카이워크는 너비 1m에 총 길이 80m입니다. 그중 약 20m가 절벽 위 바다 방면으로 향해 있으며 투명유리 아래로 바위와 부서지는 파도를 만끽하며 자연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가까이서 일렁이는 바다를 마주하고 싶다면 전망대 옆 계단을 따라 바다로 내려가 보기를 추천합니다. 매일 같다고 느꼈을 일상일지라도 그곳에서 만난 파도가 분명 새로운 감동을 안겨 줄 것입니다. 삼동면 대지포 마을 인근에 조성되었다 해서 지역민들에게는대지포 전망대라는 별칭으로도 불리기도 하는물미해안전망대 2016년 착공해 2019 12월 개장했습니다. 남해바다를 밝히는 등대 콘셉트로 지어진 이곳은 360도 조망이 가능한 원통형으로하늘 위에 떠 있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줍니다. 2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1층에는 여러가지 품목을 살 수 있는 남해군 특산품 판매장, 2층에는 베이커리 카페와 옥상전망대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곳의 인기 있는 액티비티는 단연스카이워크로 관광객들은 와이어 줄에 의지해 유리 바닥 위를 걷고 일순간 공중 점프를 하는 것으로 짜릿한 인생 사진을 얻고, 추억을 가져간다.

    6.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용문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용문사의 유래는 원효대사가 금산을 찾아와 보광사를 짓고 산명을 보광산이라 했습니다. 이때에 현 용문사에 첨성각이 세워졌다고 전하고 있으며, 금산에 있었던 보광사를 이곳으로 옮겼다고 전합니다. 다른 유래는 현종 원년(1660)에 남해현의 유림이 금산에 위치한 보광사의 입구가 향교와 면대하였다 해서 다른 데로 옮기라고 하기 때문에 백월당 대사가 남쪽에 있는 용소 위에 터를 정하고 용문이라 하였다. 또한 현종 7(1666)에 백월대사가 주재하고 일향(一香)화상이 화주가 되어 대웅전을 창건하였고 지해(智海)가 윤색(潤色)하였으며, 성암(性巖)이 봉서루를 창건하였고 태익(太益)이 낙성한 것입니다. 산 아래 용연(龍淵)이 있어 용문사(龍門寺)라 이름하였습니다. 지금의 대웅전은 1703(숙종 29)에 승화스님이 중창하였습니다. 백월당과 동지스님들은 힘을 합해서 먼저 선당양당(禪堂兩堂)을 지었고 승당(僧堂)은 신운(信雲)이 모화(募化)한 다음 해인 현종2(1661)에 준공하였습니다.

    7.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남해대교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번째, 제주도, 거제도, 진도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네 번째 큰섬. 창선·삼천포대교 개통 이전까지 남해의 관문은 동양 최대의 현수교라 불렸던 남해대교입니다. 남해대교는 길이 660m, 높이 80m의 아름다운 현수교로 1973년 개통된 지 수십 년이 지난 지금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남해대교가 가로지른 노량해협의 거센 물살은 남해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산 증인이요, 역사의 마당이었습니다. 임진왜란의 마지막 전투인 노량해전이 시작된 곳이었으며, 또 고려에서 조선시대에 이르는 무수한 유배객들이 자신의 적소로 건너오기 위해 나룻배를 탔던 한맺힌 곳이었습니다. 남해대교가 놓여지기 전, 남해사람들은 나룻배를 타거나 도선으로 노량의 물살을 가로질러 다녀야 했지만 남해대교 개통 이후부터는 승용차로 1~2분이면 거뜬히 물을 건넌다. 남해를 육지와 연결한 남해대교를 건너면 벚꽃터널이 반긴다.

    8.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망운산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여행자들은 남해 하게되면 금산과 보리암을 먼저 떠올릴는지 모르겠으나 이곳에 사는 지역민은 먼저 망운산을 떠올릴지 모른다. 남해 금산이 여행 가듯 어느 날 문득 한 번씩 가게 되는 산이라 치면 망운산은 사시사철, 시시때때로 금방이고 물 한 병 들고 쉬이 오르는 친숙한 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망운산 정상부 주변 일대에 자주 형성되는 운해(雲海)로 운치와 낭만을 품고 있는 이 산은 특히나 바다를 향해 앞다퉈 피는 철쭉을 볼 수 있는 시기에는 푸름과 붉음의 조화를 보고자 산을 찾는 이들로 인해 꽃-몸살을 앓을 정도다. 바다 위에 점점이 떠 있는 자그마한 섬들과 강진만, 청정해역의 서상 앞바다, 북쪽 방면으로는 지리산 천왕봉과 노고단이 보이며, 여천공단을 비롯한 여수까지 모두 들어옵니다. 어디 그뿐이랴. 만추의 단풍은 어떻고 은빛 억새는 또 어떤가. 은빛 억새가 한창인 무렵에는 온통 구절초를 품는 시절이라 그 광경 또한 봄의 환희와 또 다른 감동이 있습니다. 망운산 정상에 오르면 한려수도 일대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9.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화방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홉번째, 망운산 자락에 있는 화방사는 신라 때 지은 사찰입니다. 남해대교를 건너 남해읍에 진입하기 전 고현면을 지나 오른쪽 이정표를 따라 3킬로미터쯤 가면 있습니다. 화방사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돌다리를 건너 계단을 올라서면 대웅전과 함께 사찰건물이 시작됩니다. 돌층계가 끝나는 왼편에 채진루가 있습니다.채진루는 책을 엎어놓은 듯한 형태의 2층 맞배지붕으로 경남문화재자료 제152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천연기념물 제152호인산닥나무 자생지’는 극히 제한된 지역에 분포하는 희귀성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종이를 만드는 원료로 사용된 문화적 자료가 되기 때문에 천연기념물로 지정해 지켜주고 있습니다. 이 채진루에는이충무공 충렬묘비가 있는데 충렬사에 있는 비문을 탁본하여 새긴 것이라고 합니다. 채진루를 지나면 대웅전이 나옵니다. 화재로 소실되기 전 대웅전의 원래 명칭은 보광전이었다고 전해집니다. 이 대웅전 마당에는 밝은 대리석으로 쌓은 9층 석탑이 있다. 그리고 종이의 원료로 알려진산닥나무의 자생지가 화방사 입구의 왼쪽 언덕과 계곡을 따라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편 산사음악회 등 문화로 꾸준히 보시(報施)해오던 화방사는산닥나무 자생지를 활용해 닥나무 한지 체험과 닥종이 인형 만들기 등 체험형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남해 관음포 이충무공 유적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특히나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이곳 관음포 이충무공 전몰유허지는 남해대교와 충렬사, 관음포이충무공유허로 자연스레 이어지는 삼각의 꼭짓점 같은 곳입니다. 벚꽃 향연이 시작되는 봄이면 소풍으로, 노을을 닮은 가을이 내려앉은 단풍철에는 기분 좋은 산책길로 사랑받는 이곳은대자대비로 중생을 구한다는관음보살의 이름을 딴 관음포처럼 모든 아픔을 품어줄 듯 포근한 바다로 평안을 구하기 좋은 곳입니다. 그 누구보다 당신을 사랑한다는 진실한 사랑을 뜻하는 꽃말을 지닌 동백꽃은 이곳의 푸르름과 잘 어울려 일순간 환하게 합니다. 선조31(1598) 고현면 관음포 앞바다에서 왜적들을 무찌르다 적의 탄환에 맞아 최후를 맞은 이순신, 그가 순국한 바다라는 뜻에서 이락포(李落浦)라 부르며 마주 보는 해안에는 그의 순국을 기리는 사당인 이락사가 있습니다. 이락사로 향하는 길은 이순신의 애민(愛民)과 애국(愛國)을 닮은 듯한붉은 동백 군락이 반겨줍니다. 이락사는 이순신 장군이 순국한 후 1832(순조 32) 8대손 이항권(李恒權)이 제단을 설치하며, 비와 각을 세웠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관광코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도 첨부)

    자연 경관이 아주 뛰어나 예부터 단양팔경으로 아주 유명하며 거기에 더해서 단양제2팔경과 여러가지 관광지와 문화재, 온달 드라마 세트장이 있어 가족과 여행하기에 정말 좋은 충북 단양인데

    cemetery7.com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정보, 여행코스)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보시고 담양 여행에 큰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역사 천년, 미래 천년, "대숲맑은 생태도시" 담양, 대나무의 고장 담양은 1018년 고려 현종 9년, 담양(潭陽)으로 명

    cemetery7.com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추천코스 포함)

    강원도 속초 언제부턴가 우리에게는 익숙해진 지명 영화나 드라마에도 많이 나오는 지역 입니다. 관광지가 많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여행지 입니다. 속초는 우리나라 강원도 동해안 북부

    cemetery7.com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 포함)

    거제도는 모래알만큼이나 많은 남해안의 섬 중에 가장 크고 넓다. 국내의 날고 기는 조선소들이 있는곳이며, 인근 60개의 크고 작은 섬들도 밀집되어 있어 관광하기 좋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cemetery7.com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