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정보상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예로부터 생강은 공자도 식사 때마다 즐겨 먹었고, 임금도 인삼차보다 생강차를 즐겨 마셨다고 한다. 또한 인도의 의학서에는 생강을 '신이 내린 선물'이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한방에서도 생강 말린 것을 '건강'이라하여 감초 못지않게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동서양을 막론하고 오래전부터 효능을 인정받고 있는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항균, 항염, 진통 작용을 지녀 해독 및 소화기와 호흡기 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있다고 한다. <동의보감>에는 ‘강삼조이’라고 하여 생강 세 쪽과 대추 두 알을 약재에 함께 처방하라고 나와있는데, 생강과 대추가 다른 약재의 강한 기운을 완화하고 조화롭게 하며, 위장을 따뜻하게 해 약의 소화흡수를 돕기 때문 이다.

    생강 효능 - 소화개선

    일반적으로 만성 소화 불량은 위장의 상부에서 통증을 느끼는것으로 시작된다고 한다. 특히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 쇼가올 성분은 위 점막을 자극시키고 소화액의 분비와 위장운동을 촉진시켜 식욕을 돌게 만들고 소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런데 생강은 위의 소화 과정을 더 빠르게 촉진시키고 음식물을 더 부드럽게 소화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생강은 소화관 내부의 평활근 긴장을 이완시키고 음식물이 소화기관을 따라 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변비나 위장 문제를 해결하는데에도 이롭습니다. 그래서 식사 전 몇 그램의 생강 분말을 섭취하면 소화 불량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생강 효능 및 부작용

    생강 효능 - 뇌기능 개선

    알츠하이머 질환이나 다른 뇌에 관련된 질병들은 뇌에 만성적인 염증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있는데요, 생강은 이러한 뇌의 염증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한 생강이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실험하여 생강이 기억력을 개선해 주고 반응 속도를 빠르게 하는 효과를 밝힌 논문도 있다고 한다. 연구에 의하면 생강의 소염제의 성분이 위와 같은 뇌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생강 효능 - 멀미 개선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 성분은 소화기의 운동능력을 향상해주고 중추신경계를 진정해 주는 효과가 있어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멀미약을 복용하기 어려운 임산부의 입덧이나 자동차나 뱃멀리로 고생하는 분들은 생강가루를 섭취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생강 효능 및 부작용

    생강 효능 - 항산화 효과

    생강은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식품이기도 해서 염증을 억제하고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대장암과 전립선암을 억제하는 데 강력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또한 생강의 이러한 효능은 쪄서 말렸을 때 10배 가량 증가한다. 생강은 항균, 항염증, 항산화 작용을 지닌데다 몸에 열을 내 체온을 상승시키므로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생강 효능 - 고혈압 개선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과 쇼가올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여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전을 예방하여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생강 효능 6차 생리통 완화 생강은 여성이 월경을 시작할 때 초기 통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생강의 칼륨 성분은 고혈압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나트륨의 배설을 도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생강은 생리통의 원인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하여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생강에서 얻어지는 진통효과는 항염증제와 유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 효능 및 부작용
    생강 효능 및 부작용

    생강 효능 - 관절 개선

    생강은 또한 모든 관절의 염증을 줄이는 효과적인 식품이다. 마이애미 의과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생강을 섭취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관절염 통증을 덜 느꼈다고 한다.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항염 효과가 있어 관절통, 염증 및 일반적인 질병의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생강 효능 - 어지러움 개선

    어지러움이 일어나는 대표적인 이유는 이석증이 있다고 한다. 만약 어지러움증이 있으실 경우에 따뜻한 생강차를 드시면 괜찮아질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생강차는 편두통을 완화시키는데도 아주 효과적인 음식이다. 생강은 귓속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주는데 이는 현기증이나 귀울림 어지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다고 한다.

    생강 효능 및 부작용

    생강 효능 - 체중감소 효과

    어느 한 연구에 따르면 , 체중감량에 생강 섭취가 이로운 효능이 있습니다는 결과가 있다고 한다. 전반적으로 칼로리 소모량을 증가시키고 염증을 줄여주기 때문에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한다. 생강은 체질량지수 및 혈중 인슐린 수치를 감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인간 및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서 생강이 체중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발표되었다고 한다.

    생강 효능 - 생리통 개선

    생강은 생리통이 원인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해 통증을 줄여주며 생강의 따뜻한 성질이 자궁을 따뜻하게 하여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통으로 진통제 사용이 많은데 생강으로 얻는 진통효과가 쇼염진통제와 거의 비슷한 수준의 완화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생강 효능 및 부작용

    생강 부작용

    생강은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될 만큼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들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은 5g 미만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간혹 특이체질의 경우에는, 피부발진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는 연구도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다. 하지만 과유불급인 만큼 권장량보다 다량 섭취하게 될 경우 가스, 배탈, 속쓰림 등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당뇨병 및 고혈압환자분들의 경우에는, 복용하는 약과 상충할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생강 섭취를 피하시는 것을 권장한다. 생강은 혈액응고시간을 늦추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출혈이 발생할 경우에는, 피가 빠르게 멎지 않을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능으로 인해 치질의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수술을 앞두신 분들 또한 생강섭취를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대당여아행 결말 줄거리 (려가행)

    대당여아행 결말 이일동, 허개, 범세기, 오가이, 단건차, 홍요, 하봉천 등의 배우가 출연하고 텅쉰 (腾讯视频 ), 아이치이 (爱奇艺)에서 방영 했습니다. 4월 15일 목요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cemetery7.com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