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정보상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구례 가볼만한곳을 알게 되실 겁니다. 구례 가볼만한곳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1.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섬진강 대나무숲길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번째,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조성한 섬진강 대나무숲길은 입구에 넓은 주차장이 설치되어 있고 인도교를 통해 강을 건너 문척 벚꽃길까지 산책으로 다녀올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나무 숲길만 길이가 600m로 왕복 1km정도 되는 명풍숲이라 할 수 있어요. 서너곳에 벤치가 설치되어 있고 섬지강을 바라볼 수 있는 벤치는 한곳에 있어요. 벤치에 앉으면 유유히 흐르는 섬진강의 맑은 물줄기가 있으며 강건너는 봄에 벚꽃축제가 열리는 문척 벚꽃 가로수길과 사서암이 자리잡은 오산이 정면에 보이고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노고단을 비롯한 지리산의 봉우리와 능선이 조망이되는 장소인데요. 대나무 숲은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한 느낌을 줘요. 여름엔 습도를 저하시키고 겨울엔 바람을 막아주기 때문인데 바람이 부는날 대나무 숲은 소리가 요란한데 가늘고 긴 대나무의 특성상 바람에 잘 흔드리고 빽빽하게 자란 대나무가 흔들리면 서로 부딪쳐 소리를 내는데 스산하다는 표현을 해요. 밤풍경과 눈이 내려 하얗게 덮은 대나무숲의 설경을 반드시 보러 가시기 바래요.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2.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사성암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번째, 사성암은 삼국시대 백제때 지어진 사찰로 전라남도 문화재 명승111호로 지정되어 있어요. 사성암이라 하는 이름으로 불리는 이유는 고승 의상대사, 원효대사, 도선국사, 진각국사등이 이곳에서 수도하였다고 해요. 길은 양갈래로 나뉘어져 있는데 5불전, 나한전으로 오르는 길을 따라 걸어 올라가면 가을에 찾았을때 가장 경치가 아름다운데 겨울 일몰시간을 맞추면 멋진 풍경을 감상할수 있어요. 한겨울에도 대나무가 푸르게 뻗어 있고 오래된 나무를 지나서 53불전에 들어가 보면 많은 이들이 각자의 소원을 담아 연을 올렸습니다.창을 통해 밖을 바라보면 멋진 풍경이 펼쳐져요. 다시 나와서 왼쪽을 따라 걷다보면 산왕전에 도착하는데 부처님의 옆얼굴을 닮았다는 소원바위 앞에는 금빛소원들이 빼곡하게 적혀있어요. 새해에는 소망을 담은 글들이 많이 보인데요. 산왕전 옆에는 도선굴이 있는데 바위틈 어둠을 환하게 비추는 초들이 자신을 희생하면서 타오르고 있어요.사성암의 유리광전은 사실상 사성암의 대웅전인데 마애여래입상이 있는 곳으로 유명해요. 절벽에 멋진 모습으로 새단장하고 난 후 아름다워졌어요 9세기말부터 10세기 초쯤에 만들어졌다고 알려지 마애여래입상은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220호로 지정되어 있어요. 주차장에서 본사까지 올라가는 길이 가파르고 화장실이 경내에는 없므로 미리 해결하고 가시는 것이 좋아요. 섬진강이 둘러흐르는 사성암의 멋진모습 날씨가 좋을때 반드시 방문해 보시기 바래요.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3.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수락폭포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번째, 수락폭포는 구례군 산동면 원달리에 위치하고 있고 높이가 15m에 달하고 시원하게 감소하는 물줄기와 경치가 멋들어진 폭포인데요.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가슴이 뻥 뚫리고 온몸에 새로운 기운이 솟아남을 느낄 수 있는 폭포인데요. 근처에 피아골과 화엄사가 있어 함께 방문하시기에도 좋아요. 수락폭포는 물맞이 폭포로도 유명하며, 주민들이 신경통과 허리 통증에 효험이 있다며 자주 애용하는 곳이기도 해요. 물이 맑고 깊어서 여름철 물놀이에도 제격이고요.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4.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지리산 호수공원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번째, 전남 구례군 산동면 이평리 산 85에 위치해 초원과 호수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지리산 호수공원은 구만제에 조성된 농촌테마공원으로 여름에는 큰 호수에서 여러가지 수상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고 공원 내에는 연꽃단지, 산수유공원, 산책로, 구름다리 등 여름이 되면 어린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분수공원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시원한 여름 나기를 보낼 수 있는 장소 중 한 곳인데요. 지리산 호수공원은 구만 저수지를 새롭게 단장한 곳으로 특히나 인근 지리산 치즈랜드의 초원과 어우러져 풍경이 아주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호수공원 내의 인공폭포 옆길로 오르면 나타나는 전망대에서는 구례읍과 노고단, 사성암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호수 너머에는 오토캠핑장이 있어 가을산에 둘러싸여 건강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등 호수공원 인근에는 가축 풀 먹이기, 치즈 만들기 등 여러가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지리산 치즈랜드와 지리산온천, 야생화 테마랜드 등이 있어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해요.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5.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섬진강 어류생태관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전남 구례군 간전면 간전 중앙로 47에 위치한 섬진강 어류생태관은 남생이 등 천연기념물(2), 멸종위기종(7), 토산어류(85) 등 수생동물 총 102 45백여 마리를 전시해서 생태계의 보존과 자연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는 생태관인데요. 섬진강 어류생태관은 섬진강 민물고기 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보전과 생태전시를 위한 전시관으로 야외 행사장, 하늘정원, 민물고기 학습장, 지피 정원, 생태연못, 피크닉 정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생태 학습장으로 널리 활용되면서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체험학습장으로 인기가 높은 장소이기도 해요.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6.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산수유마을

    구례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산수유마을의 유산은 척박한 땅에 농사짓기가 힘들어서 시작한 것이 효시가 되었지만 매년 봄의 전령사로서 지리산의 상춘객을 모으고 있습니다. 해발 400m에 위치한 구례군 산동면 위안월계 산수유마을은 매년 3월이면 노란 산수유로 만발합니다. 백두대간 만복대의 물줄기 산동정수장은 2010년 전국 최우수 수질로 대통령상을 받았으며 생수공장, 게르마늄이 들어있는 지리산 온천 암반수와 최고 수질의 물 고장입니다. 이 곳에 나는 산수유는 전국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9월의 햇살과 일조 조건은 전국 최고 우량 산수유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산촌생태마을인 산수유마을은 봄에는 산수유 축제, 여름에는 수락폭포, 가을에는 산수유 열매 축제가 있으며 겨울에는 만복대의 설경을 함께 갖춘 여행테라피에 최고의 휴식을 준다. 그리고, 산수유 옛길 트레킹과 대동여지도 옛길 걷기 등 지리산 둘레길 7구간 인접구역이며 상위에서 묘봉치까지의 등산로, 당골에서 성삼재까지의 등산로, 지리산 온천에서의 휴식 등 여러가지 건강과 휴식을 겸하는 웰빙여행이 될 수 있는 곳입니다.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7.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섬진강 대나무숲길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섬진강 대나무숲길인데요. 위치는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읍 원방리 1에 위치하고 있어요. 대나무숲길을 갈 때는 까막정 주차장에 주차한 뒤 도보로 이동하게되면 돼요. 대나무숲길은 사람들이 많지 않고 조용하게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들려보시기 바래요. 사람들에게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은 장소여서 방문객이 많지 않아요. 대나무숲길 지날 때마다 바람에 스치는 나무 소리들을 들을 수 있으기 때문에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풀리는 듯한 느낌을 받게 돼요. 초록색이 우리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데 좋은 색깔이기 때문에 초록초록한 대나무 색을 눈에 한 가득 담으며 힐링하고 오시기 바래요.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8.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화엄사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마지막 추천 장소는 구례 화엄사인데요. 위치는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에 위치하고 있어요. 입장료는 성인 3500, 어린이 1300인데요. 화엄사는 사적 제 505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인데요. 구례하게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화엄사인만큼 유명한 사찰인데요.내부에 들어가면 바로 석상 3개가 보이며 불견, 불언, 불문 의미를 귀여운 불상의 제스처로 알려주고 있어요. 대웅전의 종각도 보고 오시고 대웅전에서의 주변 풍경도 눈에 가득 담고오시기 바래요.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9.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노고단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구례는 지리산 등산객으로 항상 붐빕니다. 지리산 노고단(해발 1,507m)을 품고 있는데다가 당일치기 산행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버스를 타고 성삼재에 내려 1시간 정도 걸으면 노고단인데요. 노고단에만 올라도 발 아래 구름과 함께 지리산 능선을 따라 이어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할미라는 뜻의노고(老姑)’는 신을 의미하기도 해, 신라시대부터 제사를 지내고 화랑이 심신을 단련한 곳인데요.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천개의 향나무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 카페에 갔더니 거대한 향나무 정원이 있으면? ‘천개의 향나무숲은 자연과 함께 살기로 한 부부가 꾸민 숲인데요. 개인이 이렇게 거대한 정원을 가꿨다는게 믿어지지 않을 만큼 크면서도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어요. 피크닉 가방을 포함한 세트를 무료로 빌려주니 따뜻할 때 야외에 자리를 펴고 향나무와 햇살을 즐기기도 좋아요. 5000원의 입장료(음료 1잔 무료)를 내야 들어갈 수 있으며 카페 이용 외 숙박도 가능해요.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도 첨부)

    자연 경관이 아주 뛰어나 예부터 단양팔경으로 아주 유명하며 거기에 더해서 단양제2팔경과 여러가지 관광지와 문화재, 온달 드라마 세트장이 있어 가족과 여행하기에 정말 좋은 충북 단양인데

    cemetery7.com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정보, 여행코스)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보시고 담양 여행에 큰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역사 천년, 미래 천년, "대숲맑은 생태도시" 담양, 대나무의 고장 담양은 1018년 고려 현종 9년, 담양(潭陽)으로 명

    cemetery7.com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 포함)

    거제도는 모래알만큼이나 많은 남해안의 섬 중에 가장 크고 넓다. 국내의 날고 기는 조선소들이 있는곳이며, 인근 60개의 크고 작은 섬들도 밀집되어 있어 관광하기 좋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cemetery7.com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 첨부)

    하늘, 바다 그리고 남해, 보물섬 남해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남해,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으로 남해 관광여행에 참고하시길 바래요. 여행코스는 글 제일 하단에 있습니다. 1. 남해 가볼만한

    cemetery7.com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신정보)

    오늘 가볼만한곳으로는 여수인데요.가족,연인,낚시등 여러가지 여수가볼만한곳 10 참고 하셔서 좋은 여행 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고소동

    cemetery7.com

    구례 가볼만한곳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