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정보상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보시고 담양 여행에 큰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역사 천년, 미래 천년, "대숲맑은 생태도시" 담양, 대나무의 고장 담양은 1018년 고려 현종 9, 담양(潭陽)으로 명명되어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도시다.여행코스는 글 하단부에 있으니 글을 한번 쭉 보시고 참고 하시길 바래요.

    1.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메타세쿼이아랜드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번째, 우리는 TV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아름다운 풍경에 흠뻑 빠져들곤 합니다. 대나무숲 외에도 메타세쿼이아라는 가로수가 심어져 있어서 이국적이며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옹기종기 줄을 서서 모여 앉은 요정들 같기도 하고 장난감 나라의 꼬마열차 같기도 합니다. 길 가운데에서 쳐다보면 영락없는 영국 근위병들이 사열하는 모습입니다. 영화와니와 준하에서 와니가 아버지와 함께 차를 타고 지나가는 장면이 촬영된 곳이 바로 순창에서 담양으로 이어지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숫길입니다. 한국대나무박물관에서 15번 국도를 타고 나오기 시작하면, 동화 속 같은 아름다운 가로수 풍광에 입이 쩍 벌어지고 만다.

    2.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가마골 생태공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번째, 담양군 용면 용연리 소재 용추산(해발 523m)을 중심으로 사방 4km 주변을 가마골이라고 부르는데, 여러개의 깊은 계곡과 폭포, 기암괴석이 수려한 경관을 이루고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영산강의 시원으로 유명한 용소가 있고 1986년부터 관광지로 지정, 개발되어 관광객을 위한 각가지 볼거리, 편의시설, 운동시설, 등산로 등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3.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추월산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세번째, 담양읍에서 북쪽으로 14km쯤 가면 전남 5대 명산 중의 한가지인 해발 731m의 추월산을 만나게 됩니다. 추월산 하부는 비교적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고, 노송이 빽빽이 들어차 있어 여름이면 가족을 동반한 관광객들에게 더없는 휴식처가 되고 있으며, 그리 높지 않지만 그렇다고 쉽게 오를 수 없는 산능성으로 연중 등산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담양읍에서 보면 스님이 누워 있는 형상인데 각가지 약초가 많이 자생하고 있어 옛날부터 명산으로 불렸으며, 진귀종의 추월산 난이 자생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4.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슬로시티 창평 삼지내 마을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 슬로시티란 인구 1 4,000명인 이탈리아의 작은 도시 그레베에서 1999년 여름 당시 시장으로 재직중이던 파울로 사투르니니씨가 마을 사람들과 세계를 향해 "느리게 살자"고 호소한데서 비롯되었어요. 처음엔 주민들의 반발을 사기도 했지만 그는 "슬로"라는 것이 불편함이 아닌 자연에 대한 인간의 기다림이란 사실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습니다. 사투르니니 전 시장은 패스트푸드에서 벗어나 지역 요리의 맛과 향을 재발견하고 생산성 지상주의와 환경을 위협하는 바쁜 생활태도를 몰아내자고 강조하고 나섰던 것인데요.

    5.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죽녹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번째, 담양군에서 조성한 담양읍 향교리의 죽녹원이 죽림욕장으로 인기다.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고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편에 보이는 대숲이 죽녹원입니다. 죽녹원 입구에서 계단을 하나씩 하나씩 밟고 오르며 굳어 있던 몸을 풀고 나면 대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대바람이 일상에 지쳐 있는 심신에 청량감을 불어 넣어준다. 그리고, 댓잎의 사각거리는 소리를 듣노라면 어느 순간 빽빽이 들어서 있는 대나무 한가운데에 서 있는 자신이 보이고 푸른 댓잎을 통과해 쏟아지는 햇살의 기운을 몸으로 받아내는 기분 또한 신선합니다.

    6.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담양호 용마루길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용추봉과 추월산 사이에서 흐르는 물이 바로 아래 담양호를 이룬다. 76 9월에 축조된 호수로써 제방길이 316m, 높이 46m, 만수면적 405ha에 저수량 6,670만톤이 담양평야 4,245ha의 농토를 적셔주는 농업용수원으로 영산강의 시원(용소)이기도 합니다. 금성산 자락을 휘감은 담양호의 맑고 시원한 물에서 서식하는 빙어는 전국의 어느 빙어와도 비교할 수 없는 상큼한 맛을 자랑합니다. 보통 12월부터 4월 초순이 빙어맛이 최고인데 한겨울 눈덮인 담양호에 얼음구멍을 파고 낚시를 해 고추장에 찍어먹는 맛과 빙어튀김의 바삭바삭 한 맛은 그 어느 것과 비교할 수 없이 일품입니다. 겨우내 묵은 음식에 물릴 미식가들에게 상큼한 입맛을 되살려 주는 빙어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산란 후 물위에서 모습을 감추는 겨울 손님입니다.

    7.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한국 대나무 박물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번째, 전국 유일의 죽제품 주산지로서 보존, 전시, 시연, 판매 등 종합기능을 수행할 공간을 갖추어 대나무공예문화 전통 계승과 대나무공예 진흥의 계기를 마련하고, 도시 근교의 이점을 살린 관광 자원을 조성해가고 있어요. 조성 목적은 전국 유일의 죽제품 주산지로서 보존, 전시, 시연, 판매 등 종합기능을 수행할 공간을 갖추어 대나무공예문화 전통 계승과 대나무공예 진흥의 계기를 마련하고, 도시 근교의 이점을 살린 관광 자원 조성에 있어요.

    8.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관방제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이 숲은 푸조나무, 느티나무, 팽나무, 음나무, 개서어나무, 곰의말채나무, 벚나무 및 은단풍 등 여러 가지 낙엽성 활엽수들로 이루어졌으며, 나무의 크기도 그 둘레가 1m 정도의 것부터 5.3m에 이르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나무의 수령은 최고 300년이 됩니다. 관방제림(官防堤林)은 조선 인조 26(1648) 당시의 부사 성이성(府使 成以性)이 수해를 막기 위해 제방을 축조하고 나무를 심기 시작하였으며, 그 후 철종 5(1854)에는 부사 황종림(府使 黃鍾林)이 다시 이 제방을 축조(중수)하면서 그 위에 숲을 조성한 것이라고 전해집니다.

    9.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송강정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홉번째, 송강 정철은 선조 17(1584)에 대사헌(大司憲)이 되었으나 동인들이 합세해서 서인을 공박함이 치열해지자 마침내 양사(兩司)로부터 논척(論斥)을 받아 다음해 조정을 물러나자 이곳 창평으로 돌아와 4년 동안을 평범한 인간으로서 또한 시인으로서 조용한 은거생활을 했습니다. 여기서 그는 사미인곡을 썼던 것입니다. 『송강별집(松江別集)』권7 기옹소록에「前後思美人曲 在此鄕(昌平) 時所作不記某年 似是丁亥戊子年間耳」라는 기록을 보면 양사미인곡(兩思美人曲) 제작은 창평으로 돌아온 해로부터 2∼3년 뒤가 된다 『사미인곡』은 제명(題名) 그대로 연군지정(戀君之精)을 읊은 노래입니다.

    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금성산성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전북 순창군 팔덕리 청계리와 도계(道界)의 접경을 이루는 남쪽에 있습니다. 산성산(山城山)은 해발 603m의 최고봉을 위시해서 봉우리와 봉우리의 사이를 능선으로 연결하는 거대한 산괴이며, 때문에 많은 지봉(支峰)과 능선 계곡들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금성산성은 조선왕조의 말기까지 중요한 진영으로 경영되었으나 이후 폐허화되다시피 방치되었습니다.

    여행 코스

    함께보면 좋은 정보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도 첨부)

    자연 경관이 아주 뛰어나 예부터 단양팔경으로 아주 유명하며 거기에 더해서 단양제2팔경과 여러가지 관광지와 문화재, 온달 드라마 세트장이 있어 가족과 여행하기에 정말 좋은 충북 단양인데

    cemetery7.com

     

    두릅 효능 및 부작용 (8가지 효능)

    두릅은 두릅나무에서 달리는 새순이며 봄을 알리는 산나물로써 봄인 4~5월이 제철 시기입니다. 제철이 아니면 찾아서 먹기가 힘들어 봄철에만 찾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두 가지 종류의 두

    cemetery7.com

     

     

    아로니아 효능 10가지 알아보기 (부작용 포함)

    아로니아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지만, 세계 곳곳에서도 자라고 있는 식품이라고 해요. 또한 한국에서는 단양군이 대표적인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며 조류와 해충으로 인한 피해는 없다

    cemetery7.com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