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주가 전망 (최근 근황)
목차
서울반도체는 일반 조명, IT, 자동차, UV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는 LED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종합 LED 기업입니다. 서울반도체는 국내 본사를 중심으로 유럽,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R&D Lab과 생산기지, 영업/마케팅 네트워크를 통해 LED 제품을 제조, 판매 중입니다. 서울반도체는 UV, 가시광, IR 등 전파장에 걸친 LED Chip, LED Package, LED 모듈 및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울반도체, 자동차 생산 차질
서울반도체에 대해 상반기 LED 가전 수요 둔화와 자동차 생산 차질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현재 서울반도체 주가는 1만350원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서울반도체의 올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에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서울반도체의 프리미엄 가전용 LED 매출액 증가가 예상된다"며 "작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LCD 패널 가격 급락이 TV 원가 부담 완화로 이어져 LCD TV의 Mini LED로의 전환이 빨라질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서울반도체 지난해 사상 최대매출 1조 3001억 원 달성
서울반도체는 지난해(2021년) 연결 기준으로 매출 1조 3001억 원, 영업이익 664억 원을 달성했습니다고 10일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8% 성장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서울반도체는 선도 기술을 앞세워 고객 다각화와 사업영역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을 견인할 계획입니다. 와이어 없이 LED를 실장 하는 '와이 캅(WICOP)'으로 미니 LED와 마이크로 LED 시장을 공략한다. 서울반도체 마이크로 LED 신규 공법인 적녹청 원칩(RGB one chip) 양산 방식은 대형 TV와 웨어러블 기기,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기에 적용되는 핵심 기술입니다.
CES 서울반도체 부스를 봐
서울반도체는 5~7일(현지시간)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22'에서 자율주행차용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와이 캅 mc'를 포함한 미래 자동차용 발광다이오드(LED) 기술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습니다. 서울반도체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회사인 서울바이오시스와 함께 미래 자동차를 위해 독자 개발한 세계 최초 LED 기술을 대거 공개한다. 서울반도체 대표는 7일(현지시간) 오전 10시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번 전시회에 소개된 LED 혁신 기술에 대해 직접 설명할 예정입니다.
서울반도체, 美 '특허괴물'과 소송서 승리
광반도체 전문기업 서울반도체는 미국 특허관리업체 ‘다큐먼트 시큐리티 시스템즈’(DSS)와의 특허 소송에서 모두 승소했습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서울반도체에 따르면 DSS는 지식재산권(IP) 투자 회사인 인텔렉추얼 디스커버리(ID)로부터 2016년 11월 특허를 매입한 이후 미국 연방법원에 2017년 5월, 2019년 9월 2차례에 걸쳐 서울반도체를 상대로 특허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이제 모든 ‘특허괴물’과 진행 중인 소송은 사실상 한 건도 없다”면서 “지난 4년간 이어진 특허 소송에서 완벽히 승소하며 소송을 종결지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서울반도체, 자연광 LED 썬라이크 수출 대박
서울반도체는 자연광 LED(발광다이오드) '썬 라이크'를 일본 학습가구 회사 고이즈미 퍼니 테크(KOIZUMI FURNITECH)에 공급했습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서울반도체가 이번에 공급한 썬 라이크는 책상용 스탠드에 적용됐다. 2020년 7월 고이즈미의 자녀방 조명, 거실 조명에 이어 책상용 조명으로 공급 품목을 확대했습니다. 서울반도체는 글로벌 조명 기업 레드밴스(LEDVANCE)에도 지난달 썬 라이크를 공급했습니다. 레드밴스는 독일 2위 조명 기업으로 세계 50개 나라에서 조명을 생산해 140개 국가로 수출한다. 일본 발뮤다, 중국 샤오미, 베트남 랑동에도 썬 라이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서울반도체 '썬라이크' 기술, 독일 1위 조명 기업
광반도체 전문 기업 서울반도체는 자사의 '썬 라이크(SunLike)' 기술이 독일 1위 조명 브랜드 '레드밴스(LEDVANCE)'의 19개 프리미엄 모델에 적용됐다고 2일 밝혔습니다. 서울반도체의 썬 라이크 기술은 자연의 태양빛 스펙트럼 곡선을 LED 조명으로 그대로 재현한 신개념 광반도체 기술입니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코로나 환경에서 어린이,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공부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조명 환경이 중요해졌다" 라며 "썬 라이크는 자연광을 가장 유사하게 재현하는 유일한 LED 기술로 인정받아 글로벌 브랜드 레드밴스의 프리미엄 조명에 채택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