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정보상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고구마 효능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고구마 효능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어요. 고구마 효능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릴게요.

    1. 고구마 효능 - 다이어트에 효과

    고구마 효능 첫번째, 고구마는 혈당지수가 낮아 체내 흡수가 느려 비만을 예방해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고구마는 속살 외에도 껍질에 식이섬유와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기 때문에 고구마를 잘 세척해서 껍질째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2. 고구마 효능 - 뼈 건강

    고구마 효능 두번째, 고구마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이 100g 24mg함유돼 있으며 고구마 전체 무기질 함량 중 40% 를 차지하는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나트륨 배출을 돕고 칼슘의 재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뼈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 임상 영양학회의 연구에 따르면 칼륨 섭취가 많을수록 골밀도도 증가한다고 하니 칼륨이 풍부한 고구마를 먹으면 뼈 건강 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고구마 효능 - 눈 건강

    고구마 효능 세번째, 당근과 비슷하게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된다고 하는데 고구마는 시력 개선에 매우 효과가 좋다고 하며 당근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A는 빛을 인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또한 고구마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B6, C 역시 시력 개선에 탁월하다고 해요. 그리고 비타민A가 우리 몸에 부족하게되면 어두운 곳에서 잘 보이지 않는 야맹증이 발생하게 되고 눈이 뻑뻑한 느낌을 받는 등 시력이 현저히 저하될 수 있어요.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4. 고구마 효능 - 소화능력

    고구마 효능 네번째, 고구마의 섬유질이 많은 양 포함되어 있는 식품이기도 하며 소화가 안될 때 조금씩이라도 완화해 주는 게 좋해요. 그래서 소화능력에 아주 좋은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해요. 그러기 때문에 우리 몸에 유산균 생성을 하며 속이 쓰리고 변비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고 해요. 그리고 성분 중 마그네슘이 들어 들는데 마그네슘은 소화하는데 높은 효율을 갖고 있어요.

    5. 고구마 효능 - 항암효과

    고구마 효능 다섯 번째, 활성산소는 암을 일으키는 것으로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세포 이상을 야기해요. 따라서 암예방을 위해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한데 고구마의 베타카로틴과 카로티노이드는 항산화기능을 하는 성분으로 항암작용이 탁월하다고 해요.

    6. 고구마 효능 - 혈관 건강

    고구마 효능 여섯 번째, 고구마는 칼륨이 풍부하므로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한다고 해요. 혈관내 나트륨과 같은 노폐물 제거는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혈압을 정상 수준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 고구마 혈관 개선 효능은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돼요. 그리고 고구마는 판토텐산이라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데 코티솔의 분비를 촉진시켜요. 이 코티솔 호르몬은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부신피질 호르몬으로 스트레스와 혈압 상승을 예방해요

    7. 고구마 효능 - 뇌기능 개선

    고구마 효능 일곱 번째, 고구마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된 뇌의 인지기능 저하를 예방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뇌의 염증을 줄여주고 손상된 뇌의 기능을 복구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안토시아닌의 항상화 역활로 학습기능와 기억력이 상승되기도 합니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단은 치매의 발생률도 낮추는데 도움을 줘요.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8. 고구마 효능 - 변비 개선

    고구마 효능 여덟 번째, 고구마 효능중에 가장 널리 알려진 효능입니다. 바로 변비 개선인데, 다이어트 중에 변비를 막기 위해 고구마를 드시는 분도 있을겁니다. 고구마 속에 함유되어 있는 셀룰로오스와 식이섬유가 변비를 개선시키고 비타민 B1은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고구마의 얄라핀은 장 속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기능을 더해 주어 독소를 제거해 주고 대장암을 예방해 줄 수 있어요.

    9. 고구마 효능 - 피부 노화 방지

    고구마 효능 아홉 번째, 고구마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기미와 주근깨를 완화하고 피부를 하얗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고구마 1개에는 일일 비타민 C 요구량을 충족하는 적절한 양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어요. 특히나 껍질에는 강한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아주 효과적인데요.

    10. 고구마 효능 - 성인병 예방

    고구마 효능 열 번째, 고구마 효능 하다 보면 성인병 예방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효능인데요. 이는 고구마에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혈관을 깨끗하게 제조하여줍니다. 이로 인해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고지혈증 같은 혈관 관련 질환 예방과 각종 성인병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11. 고구마 효능 -항염 작용

    고구마 효능 열 한번째, 고구마에 풍부하게 포함된 비타민 성분들은 강력한 항염 작용으로 염증을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만큼 고구마 효능 하다 보면 항염 작용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효능 중 한 가지입니다. 특히 보라색 고구마는 신체 활성 염증 성분 생성을 억제해주며 고구마에 포함된 콜린 성분 또한 신체 염증 반응을 줄여주기 때문에 고구마는 염증을 억제하는데 많은 도움줍니다.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12. 고구마 효능 -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

    고구마 효능 열 두번째, 영양사 클렐랜드는 고구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LDL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LDL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로 분류되며, 혈관에 각가지 염증반응을 일으킨다. 높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싶다면 고구마를 필수적으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고구마 보관하는법

    고구마는 온도와 습도에 아주 민감한 편이라 보관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되면 금방 곰팡이가 생겨 먹지 못하는 경우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해요. 우선 고구마는 수분이 많아 신문지 위에 깔아 수분을 말려주면 좋다고 해요. 고구마 중 상처가 많거나 상한 고구마는 다른 고구마까지 상하게 할 수 있으기 때문에 골라내는 것이 좋다고 해요. 고구마는 후숙을 하게되면 맛이 더 좋아지므로 일주일 정도 말려주면 더욱 단 고구마를 먹을 수 있어요. 고구마는 수확 후 20일 정도가 지나면 맛이 가장 좋다고 해요. 고구마를 상온 보관한다면 햇빛이 들지 않고 서늘하면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이 좋다고 해요. 적정온도는 약 15도 정도이며, 서로 맞닿지 않게 떨어뜨려 놓거나 신문지로 하나씩 감싸서 상자에 담아 보관해주면 된다고 해요. 이렇게 보관한다면 길게는 4개월 정도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해요. 하지만 중간중간 상한 고구마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고구마를 냉장 보관할 경우에는 고구마를 한 개씩 신문지나 키친타월에 싸서 지퍼팩에 담아 냉장고 온도 변화가 적은 칸에 보관하게되면 된다고 해요. 김치냉장고가 있다면에는 거기에 보관해도 된다고 해요. 고구마는 냉동보관도 가능한데, 우선 잘 손질한 고구마를 생으로 보관한 경우 혹은 삶아서 보관해도 된다고 해요. 우선 고구마를 랩으로 감싼 후 지퍼팩에 담에 냉동보관에 보관하시면 돼요. 삶은 고구마를 냉동 보관하여 먹을 때는 자연해동하여 먹거나 에어 프라이어기, 전자레인지 등을 이용해서 조리하여 드시면 돼요.

    고구마 부작용

    고구마 과다하게 섭취는 신장결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장결석은 소변 안에 포함되어 있는 물질들이 돌과 같은 형태로 굳어져 콩팥 안에 침투해 여러 가지 합병증과 고통을 유발하는 질환인데 주원인은 칼슘과 옥살산나트륨입니다. 고구마에는 옥살산 성분이 풍부해 결석을 일으킬 수 있으기 때문에 적당량만 섭취하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두릅 효능 및 부작용 (8가지 효능)

    두릅은 두릅나무에서 달리는 새순이며 봄을 알리는 산나물로써 봄인 4~5월이 제철 시기입니다. 제철이 아니면 찾아서 먹기가 힘들어 봄철에만 찾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두 가지 종류의 두

    cemetery7.com

     

    토마토 효능 12가지 알아보기! (부작용, 고르는법)

    토마토는 가지과에 속하는 식물로 열매는 식용해요. 제철은 여름이지만 비닐하우스에서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해요. 토마토는 사실 과일이냐 채소냐 하는 논란이 있었는데 미국에서는 이에 대한

    cemetery7.com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알아보기 (섭취방법, 부작용, 고르는법)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나무의 수액이나 꽃의 암수술에서 채취한 화분과 벌 자신의 분비물을 이용해서 만든 물질입니다. 이 프로폴리스 효능은 천연 항균, 항산화 물질로 벌집을 외부환경으로부

    cemetery7.com

     

    아르기닌 효능 15가지 알아보기

    아르기닌 효능을 전달해볼게요. 이 문서를 읽어주신 분들은 아르기닌 효능을 이해하게 되실 거에요. 아르기닌 효능이 궁금하시다면 꼭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릴게요. 1. 아르기닌

    cemetery7.com

    고구마 효능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인데요. 이 게시물이 유용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에너지가 돼요.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고구마 효능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