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정보상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나무의 수액이나 꽃의 암수술에서 채취한 화분과 벌 자신의 분비물을 이용해서 만든 물질입니다. 이 프로폴리스 효능은 천연 항균, 항산화 물질로 벌집을 외부환경으로부터 지켜 청정하고 무균상태를 유지하게 한 것처럼 인체에도 비슷한 작용을 하여 우리 몸에 유익한 효능을 안겨줍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노화예방, 면역력 향상 등에 도움을 주고, 인체의 면역력 강화와 항바이러스, 항균효과 등 여러가지 도움을 주는 유익한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1.프로폴리스 효능 - 항산화효과

    프로폴리스 효능 첫번째, 산화 작용을 억제하는 것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산화로 인해 점차 노화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항산화 작용으로 좀 더 건강하고 젊은 신체를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노화가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더 늦게 오며 세포들은 동 나이대의 사람들에 비해 더 젊음을 유지하는 것과 같습니다.

    2. 프로폴리스 효능 - 골다공증예방

    프로폴리스 효능 두번째, 골다공증을 앓고 있거나 뼈가 약한 사람이 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칼슘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자체만으로의 기능도 좋은데 다른 영양분과 잘 어우러지는 효과 덕분에 같이 복용하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프로폴리스만으로도 뼈 질환이 예방되어 건강에 좋다고 해요.

    3. 프로폴리스 효능 - 면역력증진

    프로폴리스 효능 세번째, 세균과 바이러스 침투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요. 질병으로부터 체내를 보호해 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해요. 100가지 종류가 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몸에 염증을 유발하는 효소를 절반으로 줄어든다.

    4.프로폴리스 효능 - 화상치료

    프로폴리스 효능 네번째,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프로폴리스는 경미한 화상 치료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이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2도 화상환자에게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크림을 발랐고 그 효과는 2,3도 화상 치료에 사용되는 약과 유사했을뿐 아니라 오히려 더 큰 항염증을 통해 화상에도 많은 효과를 받을 수 있어요.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5.프로폴리스 효능- 천식예방

    프로폴리스 효능 다섯번째, 천식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민간요법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에는 항염 및 면역 조절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특성이 있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해 주고 있습니다. 천식 치료를 위한 프로폴리스 효능은 인간에서 연구되지 않았지만 동물 연구에서 몇 가지 유망한 결과가 많이 알 수 있습니다.

    6.프로폴리스 효능 - 항암 효과

    프로폴리스 효능 여섯번째, 많은 연구에의해 프로폴리스의 아르테필린C과 카페인산 에스테르 성분이 항암에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프로폴리스의 케르세텐에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 주는 기능이 있다고 해요. 특히 케르세틴은 유방암 예방에 효능이 탁월한것으로 밝혀졌어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 또한 종양을 억제하는 기능이있어요.

     

    7.프로폴리스 효능 - 혈당 수치 완화

    프로폴리스 효능 일곱번째, 혈당 수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당뇨는 한번 시작되면 평생을 관리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평소 식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에는 혈당을 높이는 요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혈당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적정량의 프로폴리스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8.프로폴리스 효능 - 식중독 예방

    프로폴리스 효능 여덟번째, 식중독은 황색 포도상구균에 의해 발생합니다. 주로 방치기간이 오래된 식품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에는 황색 포도상구균의 번식을 억제시켜. 그래서 식중독을 억제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요리를 할 경우 프로폴리스를 조금 첨가해 주면, 황색 포도상구균의 번식을 억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중독이 염려되는 여름에는 프로폴리스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9.프로폴리스 효능 - 심장병 당뇨 고혈압예방

    프로폴리스 효능 아홉번째, 프로폴리스 효능 에는 루틴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 관련 질환 및 당뇨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심장의 세포를 보강하고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의 효능 에는 중요한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는 중심 원소에 비타민 P함유하고 있어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강화시켜 심혈관질환, 고혈압 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10.프로폴리스 효능 - 탈모예방

    프로폴리스 효능 마지막, 프로폴리스는 탈모방지 효과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염증성 탈모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연구팀이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프로폴리스 효능 에는 발모 세포를 개선하고 모발이 잘 빠지지 않고 잘 자라도록 도와주며 염증성 탈모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최근 프로폴리스를 탈모치료제로 활용하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섭취방법

    하루 일일 권장량은 0.8ml (15방울) ~1.5ml (30방울) 정도이며 이를 물이나 음료 120~150ml에 타 먹으면 됩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은 5방울 정도로 시작하여 차츰 늘리는 편이 좋아요. 어린이는 어른의 절반 수준을 먹는 것이 좋으며 처음엔 2~3방울 정도 먹은 후 차츰 늘리는 편이 좋아요.다른 영양소가 포함되어있는 제품은 프로폴리스의 양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제품에 명시된 복용량을 따라는 편이 좋아요

    프로폴리스 부작용

    , 프로폴리스는 벌이 나무로부터 채집하여 타액과 섞어 만든 물질이라서 꽃가루와 같은 물질이 함유되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꽃이나 나무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프로폴리스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천식을 앓는 분이나 임산부 등은 프로폴리스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편이 좋아요. 또한 프로폴리스는 위장이 민감하신 분들은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으기 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프로폴리스 좋은제품고르는 방법

    좋은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프로폴리스의 원산지를 확인해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요.브라질은 1년 내내 기후가 유사해 안정적인 양봉이 가능해 프로폴리스의 천국이라고 불리며 높은 품질을 자랑해요. 그 중에서도 특히 브라질의 미나스 제라이스 지역에서 생산된 프로폴리스는 가치를 가장 높게 평가 받고 있어요. 이 지역에서만 자라는 박카리스나무에서 얻은 프로폴리스는 일반 프로폴리스에선 볼 수 없는아르테필린C’함유돼 있기 때문인데요.아르테필린C는 여러 연구를 통해 세포 보호, 항암, 항균, 면역 증강 등에 더 우수한 효과를 가진 것으로 밝혀졌어요. 따라서 좋은 제품을 고르고 싶다면그린표시를 확인하는 것을 권장해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고구마 효능 및 부작용 (8가지 효능)

    겨울 간식을 생각하자면 드럼통에 굽고있는 군 고구마가 떠오 릅니다. 고구마는 주로 간식으로 먹지만 식단 관리를 하는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 이다. 고구마 는 탄수화물이 많이

    cemetery7.com

     

    두릅 효능 및 부작용 (8가지 효능)

    두릅은 두릅나무에서 달리는 새순이며 봄을 알리는 산나물로써 봄인 4~5월이 제철 시기입니다. 제철이 아니면 찾아서 먹기가 힘들어 봄철에만 찾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두 가지 종류의 두

    cemetery7.com

     

    토마토 효능 12가지 알아보기! (부작용, 고르는법)

    토마토는 가지과에 속하는 식물로 열매는 식용해요. 제철은 여름이지만 비닐하우스에서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해요. 토마토는 사실 과일이냐 채소냐 하는 논란이 있었는데 미국에서는 이에 대한

    cemetery7.com

     

    아로니아 효능 10가지 알아보기 (부작용 포함)

    아로니아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지만, 세계 곳곳에서도 자라고 있는 식품이라고 해요. 또한 한국에서는 단양군이 대표적인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며 조류와 해충으로 인한 피해는 없다

    cemetery7.com

     

     

    생강 효능 및 부작용 (9가지 효능)

    예로부터 생강은 공자도 식사 때마다 즐겨 먹었고, 임금도 인삼차보다 생강차를 즐겨 마셨다고 한다. 또한 인도의 의학서에는 생강을 '신이 내린 선물'이라 기록하고 있다고 한

    cemetery7.com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