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정보상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아르기닌 효능을 전달해볼게요. 이 문서를 읽어주신 분들은 아르기닌 효능을 이해하게 되실 거에요. 아르기닌 효능이 궁금하시다면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릴게요.

    1. 아르기닌 효능 - 모발 건강

    아르기닌 효능 첫번째, 아르기닌은 머리카락과 손톱을 강화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산화 질소는 모발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아르기닌은 이 질소 화합물의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따라서 아르기닌은 혈관 확장 및 혈액 순환을 좋아지게 해요. 그리고 모낭에 혈액 공급을 증가시켜 모발 성장을 촉진시킵니다해요.

    2. 아르기닌 효능 - 혈압 조절

    아르기닌 효능 두번째, 혈압 조절, 아르기닌 보충제는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연구에 따르면아르기닌 보충제를 복용하게되면 수축기(상위 수치) 및 확장기(하단 수치) 혈압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어요. 더불어, 아르기닌은 혈관을 구성하는 세포의 이완과 혈압 조절에 필요한 산화 질소 생산에 필요합니다.

    3. 아르기닌 효능 - 운동 능력 증진

    아르기닌 효능 세번째, 운동 능력 증진, 아르기닌 보충제는 신체의 산화 질소를 증가 시켜 운동 기능을 높여주고 근육의 혈류와 산소 공급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 남자 축구 선수를 대상으로 한 2017년 연구에 따르면45일 동안 매일 2g의 아르기닌으로 치료하게되면 대조군 그룹에 비해 운동 성능이 크게 증진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다른 연구에서는 격렬한 운동 1시간 전에 6g의 아르기닌이 포함 된 음료를 마신 사람들은 대조군 그룹에 비해 혈중 산화 질소 수치가 크게 증가했으며 더 오래 운동 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근력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필요한 영양소이에요. 성장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도 하므로 근육을 키우길 원하는 남성들 뿐 아니라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 효능

    4. 아르기닌 효능 - 성기능 증진

    아르기닌 효능 네번째, 성기능 증진은 위에서 말한 혈액 속에 산화질소 함량을 늘려주는 것을 통해 음경에 혈액이 모였을 때 단단하게 유지하는 발기 지속시간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이는 성기능 증진의 대표인 비아그라와 동일한 작용을 하는 것인데, 비아그라처럼 복용한다고 바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 질내부가 건조하게 되는 질 건조증의 감소와 성감응력이 증진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5. 아르기닌 효능 - 근육량 증가

    아르기닌 효능 다섯 번째, 아르기닌을 보충제로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보통 생각하는 단백질 보충제와는 작용이 다르다. 아르기닌을 복용하는 이유는 산화 질소를 늘려 혈관을 확장하고 이로 인해 혈액순환을 도와주는이다. 운동을 오랜 기간 동안 해온 사람들을 보면 핏줄이 굵고 선명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운동을 하면서 혈압이 오르고 혈관을 팽창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을 주기적으로 꾸준한 반복에 의해 혈관이 확장된 것입니다. 혈관이 확장된다는 것은 해당부위에 순간적으로 혈량이 모일 수 있고, 이는 근육을 사용하기 적절한 상태가 된다는 의미다. 아르기닌은 이런 효과를 보다 빠르게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입니다.

    6. 아르기닌 효능 - 성장 호르몬 분비 촉진 효과

    아르기닌 효능 여섯 번째, 나이가 들수록 뼈와 근력이 약해지고 대사능력도 줄어 상처 치유도 좋지 않아요. 이런 이유는 모두 성장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었기 때문인데요. 평생 분비되고 신체 재생을 담당하며 10대를 정점으로 분비가 줄어들기 시작해서 40대에서는 약 절반이나 낮아지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또한 운동 부족, 수면 부족, 스트레스 등에서도 분비가 줄어들어요. 아르기닌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빠르게 하는 기능을 함유하고 있어 지방대사를 빠르게 하고 근육을 증강시키는 효능도 있어요. 근력운동을 하는 많은 사람이나 보디빌더가 영양보조제로 복용하고 있어요.

    7. 아르기닌 효능 - 당뇨병 예방

    아르기닌 효능 일곱 번째, 당뇨병 예방인데요. 당뇨병은 포도당을 저장하고 세포에 전달하는 능력에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신체 순환계에 많은 부담을 주며, 이런 상태에 있는 사람은 혈류를 관리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아르기닌의 혈관 이완 특성은 혈류 개선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신체가 인슐린을 흡수하는 방법에도 영향을 미쳐 혈당을 조절하는 데도 긍정적인 도움이 돼요. 특히나 아르기닌은 베타세포라 불리는 췌장의 세포가 포도당에 의해 자극을 받을 때 인슐린 분비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인슐린 감수성을 증진시킴으로써 체내 포도당의 처리를 원활하게 하므로 당뇨병 치료와 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돼요.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 효능

    8. 아르기닌 효능 - 치유 속도 증진

    아르기닌 효능 여덟 번째, 아르기닌은 수술, 질병, 암 외 상처가 났을 때에도 치유 속도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아르기닌은 국소 연고에 첨가되기도 한다고 하며 콜라겐 합성 및 혈액순환을 돕으며 통증 및 붓기 완화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러기 때문에 충치 및 화상을 치료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9. 아르기닌 효능 - 피부미용

    아르기닌 효능 아홉 번째, 아르기닌은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피부는 표면으로부터 진피층, 표피층, 각질층으로 분류된다고 해요. 따라서 보통 피부가 건조한 상태라는 것은 각질층의 수분이 부족함을 의미한다고 해요. 때문에 각질층의 수분은 NMF라고 하는 천연 보습 성분으로 습기가 유지되는데 NMF의 약 40%를 아미노산이 차지한다고 해요. 그러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아미노산을 섭취한다면 각질층 보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라고 해요.

    10. 아르기닌 효능 - 피로 해소

    아르기닌 효능 열 번째, 아르기닌 체내에서 암모니아를 요소로 전환시키는 데 사용되는 요소회로의 필수 요소이며,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관련된 아미노산인데요. 아르기닌은 혈관 확장을 통해 혈액 순환과 간 대사를 활성화해서 피로 물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로 해소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운동 후 체내에서 생성되는 지방산, 암모니아, 젖산 등의 노폐물을 낮춰 피로를 줄여준다고 해요. 따라서 운동 30분 전에 아르기을 복용하게되면 근육통의 심각성을 줄일 수 있어요.

    11. 아르기닌 효능 - 노화 예방

    아르기닌 효능 열 한번째, 몸의 해독작용과 대사작용을 하는 주요 아미노산 중 하나라서 노화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평소 꾸준하게 섭취를 하게되면 몸 속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줘요. 그로인해 피부 노화과정을 늦추고, 세포의 노화를 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항노화 호르몬으로 알려진 성장호르몬 HGH의 분비를 도우며, 골밀도 증가의 효능도 있습니다. 그렇므로 남성뿐 아니라 여성이나 노인 등 누구에게나 중요하고 필요한 성분이기 때문에 아르기닌 많은 음식을 통해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 효능

    12. 아르기닌 효능 - 다이어트

    아르기닌 효능 열 두번째, 아르기닌의 효능에는 체중 조절 또는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몸 안에서 소마토스타틴 성분 억제를 통해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이는 지방을 분해하여 체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 다고 알려있습니다.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특히 체지방은 분해되면서 근육 생성에는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을 높여 전체적으로 몸이 건강해지도록 해줘요.

    13. 아르기닌 효능 - 면역력 증진

    아르기닌 효능 열 세번째, 아르기닌은 몸에 침입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등을 제거하는 백혈구의 한 종류인 대식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어요. 아르기닌은 대식세포를 활성화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줘요. 그리고, 세포 증식과 조직의 재생에 필수적인 폴리아민을 합성시켜 상처치유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요. 수술후에 회복을 위해 합병증 발병률을 떨어뜨리는 목적으로 아르기닌이 배합된 수액을 사용하기도 해요.

    14. 아르기닌 효능 - 간 기능 개선

    아르기닌 효능 열 네번째, 아르기닌은 간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줘요. 여러 가지 임상 실험을 통해 아르기닌을 일정 농도 이상 섭취하게되면 간 기능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해요. 아르기닌은 요소 생성을 촉진시켜 독성 대사물질인 암모니아 배출을 촉진하기 때문인데요. 간 기능 개선을 통해 부가적으로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겠네요.

    15.아르기닌 효능 - 해독 효능

    아르기닌 효능 열 다섯번째, 우리 몸에는 단백질 분해 산물인 암모니아를 독성이 약한 효소로 전환시키는 회로가 있어요. 그것을 오르니틴 회로라고 부르는데요. 우리 몸에서 오르니틴 회로를 돌리기 위하여 필수적으로 필요한 성분 중 한가지가 바로 아르기닌인데요. 우리 몸에 아르기닌 성분이 넉넉하게 있어야 오르니틴 회로가 작동하면서 암모니아의 독성을 해독하는 것인데요. 따라서 아르기닌의 효능으로 해독 효능을 가져요.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 복용법과 하루 권장량

    올바른 방법으로 아르기닌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하루 권장량이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하루에 4000~6000mg정도 복용하는것이 이상적이라고 해요. 아르기닌은 흡수가 잘 안되는 성분이라 공복에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기상직후나 잠들기 전에 복용하는것도 좋다고 해요. 그리고,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근력운동 30분전에 섭취를 하게되면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해요. 아르기닌은 닭가슴살이나 장어,돼지고기등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요즘은 섭취도 쳔하고 고함량을 섭취 할 수 있는 아르기는 보조제로도 많이 먹는 편이라고 해요.

    아르기닌의 부작용

    아르기닌은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다만 사람의 체질이 다르기에 장기간 복용한 경우 혹은 다른 약물(혈압약 등)과 함께 섭취 시에는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아르기닌 섭취 시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구토, 소화불량, 복통, 설사 등 소화 연관 증상과 알레르기 반응으로 천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래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두릅 효능 및 부작용 (8가지 효능)

    두릅은 두릅나무에서 달리는 새순이며 봄을 알리는 산나물로써 봄인 4~5월이 제철 시기입니다. 제철이 아니면 찾아서 먹기가 힘들어 봄철에만 찾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두 가지 종류의 두

    cemetery7.com

     

    아로니아 효능 10가지 알아보기 (부작용 포함)

    아로니아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지만, 세계 곳곳에서도 자라고 있는 식품이라고 해요. 또한 한국에서는 단양군이 대표적인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며 조류와 해충으로 인한 피해는 없다

    cemetery7.com

     

    토마토 효능 12가지 알아보기! (부작용, 고르는법)

    토마토는 가지과에 속하는 식물로 열매는 식용해요. 제철은 여름이지만 비닐하우스에서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해요. 토마토는 사실 과일이냐 채소냐 하는 논란이 있었는데 미국에서는 이에 대한

    cemetery7.com

     

    프로폴리스 효능 10가지 알아보기 (섭취방법, 부작용, 고르는법)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나무의 수액이나 꽃의 암수술에서 채취한 화분과 벌 자신의 분비물을 이용해서 만든 물질입니다. 이 프로폴리스 효능은 천연 항균, 항산화 물질로 벌집을 외부환경으로부

    cemetery7.com

     

    능이버섯 효능 12가지 알아보기

    능이버섯 효능에 관한 내용을 알아볼게요.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능이버섯 효능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인데요. 능이버섯 효능이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cemetery7.com

    아르기닌 효능을 알아보았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려요.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 효능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