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정보상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아로니아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지만, 세계 곳곳에서도 자라고 있는 식품이라고 해요. 또한 한국에서는 단양군이 대표적인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며 조류와 해충으로 인한 피해는 없다고 볼 수 있어요. 따라서 그렇므로 농약을 쓰지 않고 재배할 수 있으며 그렇므로 손쉽게 화분에 작게 키울 수도 있다고 해요. 그리고 아로니아는 옛날부터 이제까지도 감기 치료제로 주로 사용됐다고 하며 맛도 좋아서 와인, 젤리, 주스, 잼 등을 만드는 데에도 사용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1. 아로니아 효능 - 눈 건강

    아로니아 효능 첫번째, 아로니아 열매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장 많다고 하며 눈을 지켜주는 아로니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블루베리의 2배 이상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눈의 피로 해소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며 피부 건조와 피부염을 방지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 젊은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때문에 안토시아닌은 눈의 기능에 관계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 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며 백내장 등 눈의 세포 손상으로부터 눈을 지켜주는 카로틴 성분도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2. 아로니아 효능 - 심장 개선

    아로니아 효능 두번째, 항산화 효과는 암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심장을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특히나 고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와 같은 대사 증후군의 범주에 속하는 질환을 완화시킵니다. 심장 건강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2건의 연구에서는 아로니아 추출물 복용에 중점을 두었지만, 아로니아 건강 보조 식품은 FDA의 규제를 받지 않아서 개인에게 적절한 양을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추출물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부작용이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아로니아 추출물 300mg을 복용한 25명의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혈압도 감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아로니아 효능 - 요로 감염 예방

    아로니아 효능 세번째, 아로니아는 소변이 배출되는 요로의 건강을 유지하고 대장균 등 각가지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부터 요로를 예방해요. 퀴닌산은 크랜베리 연구를 통해 요로감염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으며 크랜베리보다 5~10배 정도 효과가 있 다고 알려 있어요.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4. 아로니아 효능 - 간 건강 개선

    아로니아 효능 네번째, 아로니아의 폴 레페 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간을 파괴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서 망가진 세포를 복원하고 새로운 세포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간 건강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런 작용들로 인해 간암 발병 위험을 낮추고 음주를 한 경우 혹은 과음 시 숙취의 원인이 되는 우리 몸에 쌓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해 간 건강뿐 아니라 숙취 또한 없애주어 숙취해소에 무엇보다 효과 만점인데요.

    5. 아로니아 효능 - 백내장 개선

    아로니아 효능 다섯번째, 아로니아의 카로틴은 산화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노화로 인한 시력 손실을 막아 백내장을 촉진할 수 있다. 그리고 휴대전화나 컴퓨터 시스템의 활용이 늘고 피로와 노화가 로돕신의 재합성 능력을 떨어뜨리며 지속적인 피로, 백내장, 녹내장, 황반 악화 등 여러 가지 조건을 만들어 낸다.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은 눈 건강뿐 아니라 시력을 완화하기 위해 재합성하는 눈의 중요한 건강 단백질인 로돕신을 구성하는 여러 성분 중 한가지다.

    6. 아로니아 효능 - 항산화 효과

    아로니아 효능 여섯번째, 아로니아는 중세 시대에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렸으며, 왕족들이 먹는 늙지 않는 열매라고 불렸습니다. 그리고 아로니아에 많이 들어있는 안토시안과 폴레페놀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몸의 산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해요. 활성산소가 쌓이게 되면 면역력 기능도 저하되므로 아로니아는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7. 아로니아 효능 - 다이어트 효과적

    아로니아 효능 일곱번째,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중을 감소시켜주는 행위를 할 때에 발생하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준다고 한다고 해요. 따라서 체내의 지방 분해를 더 활발하게 만들어 주어 비만을 방지하는 것에도 아주 효과가 좋다고 해요. 그리고 아로니아에는 클로로겐산이라 하는 성분도 많은 양으로 함유가 되어 있는데 클로로겐산은 포도당이 간에서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미리 예방을 해주며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해요.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8. 아로니아 효능 - 노화 예방

    아로니아 효능 여덟번째, 아로니아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요. 항산화 작용으로 인하여 세포의 재생을 도와 노화 에방에도 도움을 줘요. 이로니아는 오래전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이 약재로도 썼으며 동양에서 아로니아를 늙지 않는 열매라고 뜻으로 '불로매'라 부르기도 했어요.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의 한 연구팀에서는 아로니아를 30일간 꾸준히 섭취한 대상과 섭취하지 않은 대상의 피부 노화를 측정했는데, 20~65% 까지 피부 노화가 적게 일어났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어요.

    9. 아로니아 효능 - 장 건강 개선

    아로니아 효능 아홉번째, 아로니아의 항산화 효과는 직접적인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아로니아가 간 손상 증상 및 중증도를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직후에 이루어진 또 다른 연구에서는 아로니아가 간 손상을 애초에 예방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간에만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예요. 설치류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아로니아는 손상된 위벽의 심각성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10. 아로니아 효능 - 고혈압 개선

    아로니아 효능 마지막, 전문가들 사이에서 심근경색의 위험이 있는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의 결과는 아주 좋아요. 아로니아 추출물로 2개월 치료 후 기준치(수축기 혈압은 144mmHg에서 132mmHg, 확장기 혈압은 87mmHg에서 82mmHg로 감소)와 비교해서 혈압이 크게 감소했어요. 같은 연구에서 콜레스테롤 수치에 대한 아주 좋은 효과가 보여지고 있어요.

    아로니아 부작용

    아로니아는 과다하게 섭취 시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어지럼증,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해요. 특히, 아로니아에 풍부한 타닌 성분이 변비를 만들어내고 속 쓰림 현상을 악화할 수 있으며 떫은맛이 나는 아로니아는 위장이 약한 경우 혹은 위장 연관 질환이 있는 경우 섭취 시 조심하시길 바래요. 탄닌 성분은 철분 흡수를 방해하므로 빈혈 환자나 철분제를 섭취 중이라면 과다하게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정말 좋다고 해요.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생강 효능 및 부작용 (9가지 효능)

    예로부터 생강은 공자도 식사 때마다 즐겨 먹었고, 임금도 인삼차보다 생강차를 즐겨 마셨다고 한다. 또한 인도의 의학서에는 생강을 '신이 내린 선물'이라 기록하고 있다고 한

    cemetery7.com

    두릅 효능 및 부작용 (8가지 효능)

    두릅은 두릅나무에서 달리는 새순이며 봄을 알리는 산나물로써 봄인 4~5월이 제철 시기입니다. 제철이 아니면 찾아서 먹기가 힘들어 봄철에만 찾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두 가지 종류의 두

    cemetery7.com

    고구마 효능 및 부작용 (8가지 효능)

    겨울 간식을 생각하자면 드럼통에 굽고있는 군 고구마가 떠오 릅니다. 고구마는 주로 간식으로 먹지만 식단 관리를 하는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 이다. 고구마 는 탄수화물이 많이

    cemetery7.com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효능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