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정보상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토마토는 가지과에 속하는 식물로 열매는 식용해요. 제철은 여름이지만 비닐하우스에서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해요. 토마토는 사실 과일이냐 채소냐 하는 논란이 있었는데 미국에서는 이에 대한 대법원 판결이 나왔고, 토마토를 채소라고 판결 했다고 해요. 원산지는 남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이며 스페인이 남아메리카를 정복하는 과정에서 토마토를 유럽으로 가져온것이 전세계로 퍼지게 되고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온 것은 19세기 일본을 통해 들어왔다고 추정돼요.

    1. 토마토 효능 - 혈관 건강

    토마토 효능 첫번째,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은 혈관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해요. 또 루틴 이라 하는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해요. 이 두 성분이 풍부하므로 혈관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채소이며 심근경색, 뇌졸증 등의 혈관 질환예방에좋아요.

    2. 토마토 효능 - 골다공증 예방

    토마토 효능 두번째, 칼슘이 들어있지 않은 토마토가 골다공증과 골격질환에 좋다고 해요. 토마토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K가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인데요. 토마토는 성장기 어린이나 노년층에게 거의 필수적인 식품이 되기도 해요. 우유와 시금치처럼 칼슘이 많은 식품과 함께 드시면 토마토의 효능은 배가 된다고 해요.

    3. 토마토 효능 - 나트륨 배출

    토마토 효능 세번째, 우리 몸속에 배출되지 못한 나트륨을 배출하는 기능도 토마토 효능중 한가지인데요.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음식 을 통해 각 가정에서 나트륨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고 있어요. 이렇게 나트륨을 많이 먹게 되면, 우리 몸의 혈압 높아져요. 그래서 혈압이 상승하게 돼요. 그러면 몸의 여러가지 곳에서 붓는 현상이 생깁니다. 그런데 토마토가 많이 포함 있는 칼륨이 나트륨과 균형을 이루면서 인해 체내의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어요.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4. 토마토 효능 - 면역력 강화

    토마토 효능 네번째, 장수하고 싶으면 토마토를 먹으라는 말이 있듯이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 비타민C ·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돼요. 토마토에 들어있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생리 효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좋으며,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미세먼지나 흡연 등으로 인한 체내 유해산소를 낮춰 폐 손상을 제한하는 데에도 도움을 줘서 기관지 건강 및 폐질환 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돼요.

    5. 토마토 효능 - 눈 건강

    토마토 효능 다섯번째, 토마토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고 또한 토마토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며, 눈의 망막 세포인 로돕신의 생산에 관여해 안질환의 한 종류인 야맹증과 시력저하의 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리고 혈당지수가 낮은 채소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토마토 효능이 알려져 있으며 갑상샘 질환의 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데요.

    6. 토마토 효능 - 장 건강

    토마토 효능 여섯번째, 토마토에는 펙틴 이라고 불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장운동을 촉진하고 장 내 유해 물질과 숙변 배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변비 예방 및 장 건강 향상에 도움이 돼요. 그리고 토마토는 세계인이 가장 많이 먹는 채소 중 한가지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쉽게 높여주므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7. 토마토 효능 - 피부 미용

    토마토 효능 일곱번째, 토마토는 피부 미용에도 매우 좋아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많아지는 활성산소에 의해 피부는 노화됩니다, 토마토에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보호해주고 노화를 막아주어 주름과 잡티를 예방해줘요. 각가지 비타민 특히나 비타민C가 풍부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줘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요. 활성산소 제거를 통해 피부 노화를 막아주므로 탄력있는 피부, 주름없는 피부를 원하신다면 토마토를 꾸준히 드시면 좋아요.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8. 토마토 효능 - 소화촉진

    토마토 효능 여덟번째,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도 있는것으로 유명해요. 토마토의 시트릭산과 말릭산은 소화촉진에 효능이 있으며 이뇨작용을 도와주는다고 알려져 있어요.

    9. 토마토 효능 - 남성 건강

    토마토 효능 아홉번째, 여러 해외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와 토마토 가공 식품을 정기적으로 섭취하게되면 전립선암 위험을 줄이는 등 남성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하버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10회 이상 토마토를 먹는 사람들은 일주일에 2회 이하로 토마토를 먹는 사람들보다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이 45% 았어요. 케임브리지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10번 이상 토마토나 토마토가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한 남성은 전립선암 위험이 18% 았어요.

    10. 토마토 효능 - 신장기능 개선

    토마토 효능 열번째, 토마토는 수분을 많이 갖고 있어요. 이러한 수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내 수분을 조절해주고 방광기능을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방광기능에 토마토의 효능이 좋아요.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거나 부종이 있는 분들이 토마토를 먹으면 증상이 완화돼요. 토마토와 샐러리나 같은 야채를 함께 먹으면 방광염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좋아요.

    11. 토마토 효능 - 항암효과

    토마토 효능 열한번째, 토마토의 항암효과는 이미 임상실험을 통해 확인 되었다고 해요. 특히, , 위암, 전립선 등을 감소시키는데에 효과적이었다고 해요. 현재까지의 연구결과를 확인해 보면, 이런 항암효과는 토마토 안의 비타민과 칼륨 등 여러가지 성분과의 복합적 효과 그리고 라이코펜의 항산화 효과에 의한 간접적인 효능을 줘요. 그리고 토마토는 독성물질을 해독, 알코올의 분해 능력이 있으므로 술을 마실 때 토마토를 안주로 섭취해주신다면 토마토의 효능을 더 크게 볼수 있다고 해요.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12. 토마토 효능 - 성인병 예방

    토마토 효능 마지막, 토마토 효능에는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각가지 성인병 및 혈관질환의 을 예방하는데도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토마토는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며 고혈압에도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어요. 또한 토마토는 갑상선 호르몬 이상으로 일어날 수 있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나 갑상선암 등의 갑상선 질환의 치료 및 을 예방하는데도 도움되는 채소로 유명해요.

    토마토 부작용

    토마토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12가지 음식 중 한가지인데요. 개인에 따라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이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일으키는지 확인하고 먹어야 해요. 섭취했을 경우 간지럽거나 피부가 부으면 먹지 말아야 해요.

    토마토 고르는법

    방울토마토는 피부에 흉터가 없고 붉고 어두운 색 인데요. 줄기가 시들지 않고 밝은 녹색이 더 신선해요. 토마토처럼 속은 단단하고 묵직합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방울토마토와 토마토는 모두 실온에서 보관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냉장고에 보관하게되면 맛과 설탕이 손실돼요. 큰 토마토는 익지 않은 야채로 판매되는 익은 과일인데요. 덜 익은 토마토는 독이 있어 구토, 복통,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기 때문에 철저히 익혀야 해요. 덜 익은 토마토는 붉게 변하기 때문에 서로 닿지 않도록 뒤집어서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야 해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추천코스 포함)

    강원도 속초 언제부턴가 우리에게는 익숙해진 지명 영화나 드라마에도 많이 나오는 지역 입니다. 관광지가 많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여행지 입니다. 속초는 우리나라 강원도 동해안 북부

    cemetery7.com

     

    두릅 효능 및 부작용 (8가지 효능)

    두릅은 두릅나무에서 달리는 새순이며 봄을 알리는 산나물로써 봄인 4~5월이 제철 시기입니다. 제철이 아니면 찾아서 먹기가 힘들어 봄철에만 찾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두 가지 종류의 두

    cemetery7.com

     

    아로니아 효능 10가지 알아보기 (부작용 포함)

    아로니아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지만, 세계 곳곳에서도 자라고 있는 식품이라고 해요. 또한 한국에서는 단양군이 대표적인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며 조류와 해충으로 인한 피해는 없다

    cemetery7.com

     

    생강 효능 및 부작용 (9가지 효능)

    예로부터 생강은 공자도 식사 때마다 즐겨 먹었고, 임금도 인삼차보다 생강차를 즐겨 마셨다고 한다. 또한 인도의 의학서에는 생강을 '신이 내린 선물'이라 기록하고 있다고 한

    cemetery7.com

     

    고구마 효능 및 부작용 (8가지 효능)

    겨울 간식을 생각하자면 드럼통에 굽고있는 군 고구마가 떠오 릅니다. 고구마는 주로 간식으로 먹지만 식단 관리를 하는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 이다. 고구마 는 탄수화물이 많이

    cemetery7.com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